[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계정 생성하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즈니스 관리자만 생성한다고 바로 광고를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본격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https://eros-yyyyy.tistory.com/16
[보고따라하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하기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Sponsored 라고 표기된 게시글을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하루에 5억 명, 한달에 10억 명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은 그 어느 미디어 보다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스타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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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 계정 같은 낯선 단어들이 나와 복잡하실텐데요.
구조에 대해 간단히 정리 드리겠습니다
만약 대행사라면 대행사 비즈니스 관리자에 광고주 광고 계정과, 페이지 등 자산이 여러 개 들어있겠죠.
광고주라면 자사 비즈니스 관리자에 그룹 계열사 별 광고 계정, 페이지 등 자산이 여러 개 포함되도록 구성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광고 계정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만든 광고 계정을 할당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광고 계정 만들기
B. 타 비즈니스 계정의 광고 계정 추가하기 (할당받기)
C. 타 비즈니스 계정에 광고 계정 할당하기
B, C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A. 광고 계정 만들기를 도전해봅니다.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 (business.facebook.com)
2. 좌측 메뉴의 [비즈니스 실행] 클릭
3. 좌측 메뉴의 [광고 계정] > 추가 > [새 광고 계정 만들기] 클릭
4. 광고 계정 이름, 시간대, 통화 설정
광고 계정 이름은 차후 변경 가능하니 부담 없이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보통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 명으로 작성합니다.
통화 선택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소재를 생성한 이후 변경이 어렵습니다
5. 광고주의 경우 [My business], 대행사의 경우 [다른 비즈니스 또는 클라이언트]를 선택합니다.
6. 비즈니스 관리자 시에 로그인한 본인을 포함해
광고 계정에 접근이 필요한 개인 계정(사람)을 추가해야합니다.
본인이 광고 계정을 만들었다고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꼭, 본인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과보기는 보고서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및 예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캠페인 관리는 성과보기보다 높은 권한으로 + 광고나 예산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영자 액세스는 광고 계정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최고 권한입니다.
운영자 액세스는 결제 수단 컨트롤,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8. 광고 계정이 새롭게 생성되었다면,
좌측 메뉴 [광고 계정] 클릭 > 광고계정명(테스트) 클릭 시
광고 계정 ID와 광고 계정에 접근가능한 개인 계정(사람) 리스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락된 사람이 있으면 사람추가를 통해 추가 해주세요
광고 셋팅은 좌측 [광고 관리자 열기]에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광고 계정을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광고 계정을 타비즈니스 관리자에 할당해주거나 할당 받는 법을 다루겠습니다.
광고계정과 페이지만 있다면 광고를 라이브할 모든 준비가 완성된 것 인데요.
조금만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사업자 분들이 쉽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