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와 공부와 공부/Facebook & Instagram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계정 생성하기

인생의 띠로리 2020. 2. 19. 00:09

지난번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즈니스 관리자만 생성한다고 바로 광고를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본격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https://eros-yyyyy.tistory.com/16

 

[보고따라하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하기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Sponsored 라고 표기된 게시글을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하루에 5억 명, 한달에 10억 명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은 그 어느 미디어 보다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스타그..

eros-yyyyy.tistory.com

 

여기서 잠깐,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 계정 같은 낯선 단어들이 나와 복잡하실텐데요.

구조에 대해 간단히 정리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구조 

 

만약 대행사라면 대행사 비즈니스 관리자에 광고주 광고 계정과, 페이지 등 자산이 여러 개 들어있겠죠.

광고주라면 자사 비즈니스 관리자에 그룹 계열사 별 광고 계정, 페이지 등 자산이 여러 개 포함되도록 구성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광고 계정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만든 광고 계정을 할당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광고 계정 만들기

B. 타 비즈니스 계정의 광고 계정 추가하기 (할당받기)

C. 타 비즈니스 계정에 광고 계정 할당하기

 

B, C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A. 광고 계정 만들기를 도전해봅니다.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 (business.facebook.com)

2. 좌측 메뉴의 [비즈니스 실행] 클릭

 

비즈니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좌측 메뉴의 [광고 계정] > 추가 > [새 광고 계정 만들기] 클릭

 

새 광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광고 계정 이름, 시간대, 통화 설정

 

광고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광고 계정 이름은 차후 변경 가능하니 부담 없이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보통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 명으로 작성합니다.

통화 선택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소재를 생성한 이후 변경이 어렵습니다

 

5. 광고주의 경우 [My business], 대행사의 경우 [다른 비즈니스 또는 클라이언트] 선택합니다.

 

계정 사용 대상을 선택합니다

6. 비즈니스 관리자 시에 로그인한 본인을 포함해

광고 계정에 접근이 필요한 개인 계정(사람)을 추가해야합니다.

 

본인이 광고 계정을 만들었다고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꼭, 본인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과보기는 보고서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및 예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캠페인 관리는 성과보기보다 높은 권한으로 + 광고나 예산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영자 액세스는 광고 계정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최고 권한입니다.

운영자 액세스는 결제 수단 컨트롤,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광고 계정에 사람 추가를 합니다

 

 

8. 광고 계정이 새롭게 생성되었다면,

좌측 메뉴 [광고 계정] 클릭 > 광고계정명(테스트) 클릭

광고 계정 ID와 광고 계정에 접근가능한 개인 계정(사람) 리스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락된 사람이 있으면 사람추가를 통해 추가 해주세요

광고 셋팅은 좌측 [광고 관리자 열기]에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광고 계정을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광고 계정을 타비즈니스 관리자에 할당해주거나 할당 받는 법을 다루겠습니다. 

 

광고계정과 페이지만 있다면 광고를 라이브할 모든 준비가 완성된 것 인데요. 

 

조금만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사업자 분들이 쉽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