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계정 할당 받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광고 계정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만든 광고 계정을 나의 비즈니스 관리자에 할당하거나
내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만든 광고 계정을 타 비즈니스 관리자에 할당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광고 계정 할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광고주의 경우 여러 광고 대행사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모든 대행사가 각각 페이스북 광고 계정을 만들어 운영한다면
서로 같은 노출위치를 두고 경쟁하기 때문에 성과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주의 광고 계정 하나를 만들고
대행사들에게 할당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대행사는 광고주로부터 광고 계정을 할당 받아 사용해야하죠.
광고주 소유로 광고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지난 포스팅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https://eros-yyyyy.tistory.com/17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계정 생성하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즈니스 관리자만 생성한다고 바로 광고를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본격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비..
eros-yyyyy.tistory.com
광고 계정 할당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 (business.facebook.com)
2. 좌측 메뉴의 [비즈니스 설정] 클릭

3. 좌측 [광고계정] 클릭 > 추가 >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 요청] 클릭
** 주의사항: 페이지가 하나 이상이 있어야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 요청이 가능합니다.
페이지가 없다면 페이지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권한 받고자 하는 광고계정ID를 작성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광고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분께 광고 계정 ID를 요청해 주세요

6. 권한 받고자 하는 계정의 관리 권한을 선택합니다.

성과보기는 보고서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및 예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캠페인 관리는 성과보기보다 높은 권한으로 + 광고나 예산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운영자 액세스는 광고 계정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최고 권한입니다.
운영자 액세스는 결제 수단 컨트롤,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7. 광고 계정에 접근이 필요한 개인 계정(사람)을 추가해야합니다.
이는 광고 계정을 현재 추가하고 있는 본인 (나)도 사람으로 추가해야합니다.

8. 상대방이 메일, 또는 비즈니스 관리자 요청에서 수락을 하면 광고 계정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 광고 계정 권한을 할당 받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광고 계정을 공유해 좋은 시너지를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