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첫 광고 셋팅 하기
비즈니스 관리자와 광고 계정을 생성했다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오늘은 광고를 설정하기 위한 기본적인 단계를 배워보겠습니다.
1. 비즈니스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business.facebook.com)
2. 좌측상단 메뉴에서 [비즈니스 설정] 클릭 > 좌측 메뉴의 [광고 계정] 을 클릭합니다.
광고를 운영하고자하는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의 [광고 관리자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3.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화면이 나타납니다.
초록색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규 계정의 경우 가운데에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광고를 만드는 과정은 크게 캠페인> 광고 세트 > 광고 로 구분합니다
캠페인이 가장 큰 개념이고 광고가 가장 작은 개념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각각의 역할입니다.
캠페인: 광고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광고세트: 타겟을 설정합니다.
광고: 소재를 구분합니다
먼저 캠페인을 설정하겠습니다.
5. 캠페인은 인지 > 고려 > 전환 (상세 페이지 뷰,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 으로 나뉩니다.
저는 웹사이트에 소비자들이 들어오기 원하기 때문에 <트래픽> 으로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겠습니다.
6. 캠페인 이름은 목표와 날짜를 조합해 생성해 주세요. (나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는 캠페인 단위로 예산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광고세트별로 예산 설정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해제해두었습니다.
[광고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만약, 광고 계정 설정을 이전에 한 이력이 있다면, 광고 세트 설정으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7. 광고 계정 설정에서 국가와 통화,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추후 청구서 및 보고서 데이터가 설정한 통화와 시간대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광고 라이브 후 변경이 어려우니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계속을 클릭하면 광고 세트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모을거라 웹사이트를 클릭했습니다.
9. 타겟 설정하기
광고 세트에서는 타겟을 설정합니다.
타겟의 위치와 연령대, 성별을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 위치와 사용 언어가 동일할 경우 언어 선택은 따로 하지 않았는데요.
페이스북 측에서 언어 선택 시 타겟이 보다 정확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후로는 언어 타게팅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NS를 영어로 사용하는 비중도 많다고하여
한국어와 영어를 선택합니다.
10. 노출위치를 선택합니다. 제 광고가 페이스북 어디에 노출되고 싶은지 설정을 합니다.
관련 데이터가 없다면 머신러닝에 의해 노출될 수 있도록 [자동 노출 위치]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11. 광고 최적화 기준을 선택합니다.
저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많이 모으고 싶기 때문에 [랜딩 페이지 조회]로 선택하였습니다
예산은 일예산과 총예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 같이 기간이 명확한 경우 총 예산을 사용하시고,
따로 종료일이 없다면 일예산으로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12. 마지막 단계 입니다. 광고 소재를 넣어주세요.
광고 계정과 연동된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 광고에 들어가는 문구를 작성합니다.
우측에서 노출 위치별로 설정한 광고 소재를 미리 보기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트래픽] 목표를 선택했기 때문에
랜딩 페이지와 Call-to-Action (행동유도)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조회나 인지 목표의 캠페인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의]를 누르면 [검토]를 시작하고 검토가 완료되면 광고가 게재 됩니다.
일단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기본적인 광고 셋팅이 가능합니다.
좀 더 고도화된 광고 셋팅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