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똠양꿍 맛집] 잉식당/ 이츠 굿 키친 / 헝태우인 / 마야몰 푸드코드 / 아이 러브 똠양꿍 / 마마노이 쿠킹 클래스 (10/14)
치앙마이 똠양꿍 맛집
똠양은 호불호가 나뉘는 메뉴다. 상큼과 뜨끈한 국이 한 단어로 묶인다니. 한국인으로써는 좀 처럼 받아드리기 힘들 수 밖에. 나 또한 8년 전 첫 태국 여행에서 맛 본 똠양의 맛을 잊을 수 없다.
똠양에 스며든 건 한국의 대표 태국 프랜차이즈점인 생 어거스틴 덕분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춘 똠양꿍과 친해지며 나의 해장 메이트이자, 태국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음식으로 자리잡았다.
한국 똠양에 단련한 나는 이번 치양마이에서 태국 현지 똠양꿍을 맘껏 즐겨보리라 다짐하며 똠양꿍 투어를 마련했다.
잠깐 똠양,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 라면이 느끼다하고 생각한다
- 새로운 맛에 거부감이 없다
*똠양꿍이라고 표기하지 않은 이유 : 혼자 여행자로 밥이나 면류를 같이 시켜야하는 똠양꿍 보다는 똠양누들을 더 많이 먹음. (팁이기도 합니다!)
1. 잉식당
- 영업시간: 월~일 10:30~21:00
- 위치: 올드타운 내 동쪽 타패문 근처
- 장점: 압도적 맛과 양
- 단점: 끈적한 테이블
- 재방문 의사 있음
잉 식당 · QXQV+93H,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분위기가 아주 현지 느낌이 난다. 치앙마이 똠양꿍 맛집으로 한국인에게 꽤 입소문이 났는 지 나보다 먼저 오신 분도 느낌으로 봤을 때 한국인이셨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다. 4인용 테이블이 4~5개 정도 있었던 기억이다.
솔직히 테이블에 앉자마자 조금 후회했다. 테이블이 너무 끈적거렸기 때문에 ㅜㅜ 그런데 맛을 보고....눈이 번쩍. 또 와야지 결심했다.


역시 똠양에는 콜라지요. 저 완자같은 애도 맛있었다. 다른데서는 저 완자 특이한 향이 있었던 곳도 있는데, 진정으로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맛의 똠양이다.
2. 이츠 굿 키친 (Its Good Kitchen)
- 영업시간: 월~일 11:30~21:00
- 위치: 올드타운 왓 프라싱 가는 길
- 장점: 깔끔하고 무난한 맛
- 단점: 기억에 남지 않는 맛
- 근처에 있다면 한번쯤? (일부러 찾아가는 건 굳이)
Its Good Kitchen (ครัวลำดี) · 175/6 Rachadamnoen Rd, Si Phum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선데이마켓에 가기 전에 들린 식당! 평점이 좋아서 들어갔는데, 서양 분들이 굉장히 많은 식당이였다. 똠양꿍과 함게 까이소이, 팟카오무쌉 같이 주문해 먹었는데, 나쁘지 않았다.
이 곳에 대해 뭔가 더 글을 쓰고 싶어도 기억나는 게 많지 않다 ㅜㅜ 심지어 사진도 많지 않아. 아마도 선데이마켓 가기 전에 조금 정신없이 저녁으로 먹을 곳이라 그럴 수도!
3. 헝태우인 (Hong Tauw Inn)
- 영업시간: 월~일 11:00~22:00
- 위치: 님만해민 원님만 맞은 편
- 장점: 깔끔함. 정돈된 분위기. 어느 메뉴를 먹어도 맛있음. 무난한 똠양맛
- 단점: 무난함
- 재방문 의사 있음 (똠양 외 다른 메뉴도 다 맛있다)
헝태우 인 · 95, 17-18 Nimmanahaeminda Road, อําเภ,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내가 좋아하는 원목 + 민트 인테리어. 들어오자마자 내 맘을 사로 잡았다.

창으로 보이는 원님만! 그냥 여기 앉아있는 게 좋았다.

나는 여기서도 똠양 누들을 먹었지요. 내가 알고 있는 클래식한 맛의 똠양. 한 달 간 2번 왔었는데 둘 다 똠양 쌀국수를 시켜 먹었다.

4. 마야몰 푸드코드
- 영업시간: 월~일 10:00~22:00
- 위치: 님만해민 마야몰 지하
- 장점: 70밧 (2800원) 의 압도적 가성비
- 단점: 딱 푸드코트의 맛
- 재방문 의사는 굳이..? (워케이션 기간 중 가깝고 + 빠르게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마야몰 푸드 코드를 이용했지만, 여행객에게는 굳이...?)
마야 쇼핑몰 : 쇼핑 · 55 หมู่ที่ 5 Huay Kaew Rd,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 · 쇼핑몰
www.google.com

마야몰 푸드코트에는 똠양 누들을 전문으로 파는 곳이 있다. 다양한 똠양 누들이 있지만 역시나 똠양꿍! 누들을 먹어야지 않겠나! 후훗 드디어 새우를 먹는군

이렇게 생겼구요. 저렴해도 새우와 오징어 해산물은 튼실하답니다. 직장인 점심으로 먹을 만한 곳이였지만 여행을 왔다면 여기서 밥을 먹진 않았을 것 같다.
5. 아이 러브 똠양꿍(I Love Tomyumkung)
- 영업시간: 월~일 09:00~23:00
- 위치: 님만해민 맥도날드 옆
- 장점: 아주아주 큰 새우?
- 단점: 아주아주 큰 새우! (징그러워..!)
- 재방문 의사 NO....
I Love Tomyumkung · 32/2 Nimman Chonprathan Rd,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태국
★★★★☆ · 쌀 전문식당
www.google.com

글쎄 님만에 똠양꿍 전문 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라고 하기에는 사실 숙소 바로 옆이였다)
외양부터 맘에 들지 않았다... 조금 성의 없는 느낌쓰... 그래도 전문점이고 평이 좋으니 호기롭게 주문했는데 이거 왠 걸.... 새우가 너무 크다. 저거 새우라고 불러도 되나? 랍스타에 가까운가? 아무튼 저 무성한 더듬이를 보고 입맛이 싹가셨다..... ㅜㅜ 진짜 지금 다시 사진으로 보는 데도 끔찍하다.
그리고 여긴 누들 메뉴가 없어 따로 면이나 밥을 시켜야한다. 나는 똠양엔 무조건 누들이라서 면을 추가했는데 저렇게 따로 나온다. 저 면은 약간 굵은 쌀국수? 그런데 조금 면이 뚜꺼운 편이라서 파스타 면에 가깝다고 느낌.

윽.... 다시 보는 무서운 비주얼 ㅜㅜ

면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따로 담아주니 면에 국물 맛이 충분히 배이지 않아 아쉬웠다.
6. 마마노이 쿠킹 클래스 - 내가 만든 똠양꿍
- 투어시간: 오전 7시 부터 반나절
- 장점: 내가 만듦. 진짜 최고 맛있음
- 단점: 오직 투어에서만 가능!
- 재방문 의사 100%
치앙마이 쿠킹클래스 - 치앙마이 마마노이 타이 쿠킹 스쿨
내가 태국 요리 쉐프! 본 상품은 별도의 바우처가 필요하지 않으며, 모바일에서 사이트 예약 확인증을 열어서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 본 상품의 매력포인트 - 태국의 현지 요리를 직접 배우
www.myrealtrip.com

단연코 최고의 똠양꿍을 뽑으라고한다면, 마마노이 쿠킹 클래스에서 내가 만든 똠양꿍이다. 내 머릿속에 있는 이상적인 맛의 똠양꿍을 여기서 맛보았다. 왜 유독 맛있었을까 생각해보면
- 전문가가 만든 정확한 레시피 (사실 나는 조리만 했다고 해도 좋을...)
- 방금 수확한 신선한 야채로 만든다.
- 내가 공을 들여 만들었다.

카이소이도 똠양꿍도 팟까오 무쌉도, 캐슈넛 볶음밥도, 커리도 모두! 쿠킹 클래스에서 만든게 가장 맛있었다. 치앙마이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쿠킹 클래스는 정말 강추, 아니 필수다!
쿠킹 클래스 후기는 여기서! ▼
[치앙마이 워케이션 25일차]치앙마이 투어 / 마마노이 쿠킹 클래스 / 왓우몽 도이수텝 (10/9)
마이리얼트립에서 예약해 논 원데이 쿠킹 클래스! 무려 오전 7시에 시작한다 ㅜㅜ https://www.myrealtrip....
blog.naver.com
똠양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 다음 태국 여행도 똠양 투어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