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경쟁사는 어떤 광고를 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경쟁사가 아니더라도 SNS 마케팅을 잘하는 브랜드들은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성공 사례가 필요한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그런데 여러분!! 설마... 경쟁사의 스폰서 광고가 내 피드에 랜덤으로 노출될 때마다 일일이 캡쳐를 하는 건 아니겠죠?
오늘은 다른 브랜드들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록 어떤 타겟, 비용으로 광고를 운영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어렵지만, 최소한 어떤 소재를 활용하고 있는지는 꼭 확인해야합니다.
1.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고자하는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확인할 때도 페이스북에서 검색해 주셔야되세요. 저는 <오늘의 집>을 검색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페이지 투명성] 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여기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2. [더보기] 클릭 시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오는데요. 해당 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내역과 함께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하"이 페이지는 현재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라는 텍스트가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 버튼이 있습니다.
3.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오늘의 집]이 집행하고 있는 광고 소재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노출위치를 알 수 있구요. 여러버전이 있는 광고라고 나온걸 보니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고 있군요. 우측 상단의 정렬기준을 클릭 해 노출 수 기준으로 소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경쟁사의 소재들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라면 몇 가지 브랜드를 지정해 놓고 소재 트렌드를 트래킹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오늘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사례 찾기 섹션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부와 공부와 공부 > Facebook & Insta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 하기 (0) | 2021.10.10 |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광고] '더 알아보기' 광고 셋팅하기 (2) | 2021.03.13 |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0) | 2020.06.21 |
[온라인 마케팅] 전통적 마케팅 퍼널, 온라인 생태계에 적합할까 (0) | 2020.03.22 |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첫 광고 셋팅 하기 (0) | 2020.03.03 |